존경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회원 여러분,

유난히 길고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따스한 봄날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지난 2020년 초 발발한 코로나19 사태가 4년 차로 접어든 가운데, 판데믹 위기 극복을 위한 최전선에서 진단검사의학 전문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제 코로나19 유행은 점차 안정화되어 엔데믹으로 전환되는 시기로 일상 회복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26일부터 3일간 코로나19 판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LMCE 2022 & KSLM 63rd Annual Meeting은 전세계 22개국에서 총 2,456명이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Digital Transformation of Laboratory Medicine: Linchpin of Future Medical Value” 라는 슬로건 하에,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기반 기술인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한 진단검사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마무리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신 회원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4월 28일과 29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춘계심포지엄과 10월 18일 부터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예정되어 있는 LMCE 2023 & KSLM 64th Annual Meeting에도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우리 학회는 안팎으로 급변하는 의료 환경으로부터 지속적인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3차 상대가치 개편, 검체검사위탁 등 학회원 여러분의 권익과 관련된 여러 가지 현안들을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 당국과의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으나 주변 여건이 우리에게 우호적이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학회 집행진은 학회원 모두의 지혜를 모아 현명하게 대처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이 초래할 의료 환경의 변화에 한발 앞서 준비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외연을 확장하며 학회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저희 집행진은 앞으로 남은 임기 동안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늘 건강하시고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이사장
전 사 일